은평신문
> 경제 > 부동산
13년만에 신규공급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 분양전매, 대출, 청약, 세금 완화로 공급...은평구 분양에 단비 될 듯
김우성 편집국장  |  woosung31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3.02  19:15:1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동부건설이 은평구 역촌1구역 재건축을 통해 분양하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공급 가뭄 은평구 역촌동에 분양 단비 될 듯

1,000여세대의 센트레빌 브랜드 타운 기대

 

새 아파트 선호 현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은 지역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모인다. 한 지역에 오래 거주한 경우 다른 지역으로 이주가 쉽지 않아 지역 내 신규 분양 단지를 눈여겨보는 갈아타기 수요가 많기 때문이다.

서울에서는 은평구가 노후도가 심화한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힌다. 부동산R114자료에 따르면 은평구 내에서 준공 10년 이상인 노후 아파트는 전체 중 67%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은평구 역촌동의 경우 2010년 동부건설 브랜드 아파트인 역촌 센트레빌분양 이후 13년간 브랜드 아파트 분양이 없었다.

특히 서울의 경우 지난 부동산 시장 활황기에 비해서는 위축되긴 했지만 정당 계약 이후 이른바 '줍줍'에는 신청자가 몰리는가 하면 완판 단지들도 잇따라 나타나고 있다. 최근 정부의 규제 완화 등으로 서울에서는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서울 중랑구 중화동 '리버센SK롯데캐슬'의 경우 지난달 28일 전 평형이 선착순 계약으로 다 팔렸고, 서울 성북구 장위동 '장위자이레디언트'도 선착순 계약을 진행해 계약률이 90%를 넘어섰다.

완판 단지도 나왔다. 서울 강동구 길동의 신동아 1·2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강동헤리티지자이1순위 청약에서 106가구 모집에 5723명이 청약해 평균 53.91의 경쟁률을 기록한 후 조기 완판됐다.

동부건설이 은평구 역촌1구역 재건축을 통해 분양하는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 단지는 역촌 센트레빌과 인접해 총 1152가구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으로 교육 및 쇼핑, 교통 등 주거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지하 3~최고 20, 8개 동, 752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59~84454가구를 일반에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 59333가구, 7076가구, 8445가구로 구성된다.

그동안 특별공급 대상에 소형 아파트만 나와 부양 가족이 많은 특별공급 대상자들에게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전용면적 84가 특별공급 물량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분양시장을 관망하던 다자녀 가구나 신혼부부 등 특별공급 대상 예비 청약자들이 대거 움직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는 최근 서울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전 가구 9억원 이하라는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될 전망이다. 이는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2억원 이상 낮은 금액으로 높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 단지 인근에 위치한 백련산SK뷰아이파크(2020년 입주) 전용면적 84시세는 KB국민은행 기준 104500~114500만원 선에 형성돼 있다.

단지는 지하철 6호선 응암역과 3호선 불광역, 공항철도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고 통일로, 내부순환도로 등이 위치해 있어 차량을 통한 이동 여건을 갖췄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인 GTX-A노선(2024년 개통 예정)과 경전철 서부선(2028년 개통 예정) 등 대형 교통 호재를 앞두고 있어 여의도나 마포 등을 비롯한 서울 중심업무지구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교통여건을 갖췄다.

쾌적한 주거 여건도 주목할 만하다. 인근에 봉산공원을 비롯해 구산근린공원, 불광천 등이 있어 건강한 주거생활을 즐길 수 있다. 명문학교들이 밀집해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학세권 아파트로도 손꼽힌다.

인근에 역촌초, 덕산중, 구산중, 은평중, 예일여고, 은평고, 숭실고 등을 비롯해 학원가가 가까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이마트, NC백화점, 시립서북병원, 서부병원, 은평구청, 서부경찰서 등 주요 쇼핑시설들과 관공서, 병원 등이 가까운 것도 장점이다.

뿐만아니라 이곳은 은평구가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봉산이 위치, 편백 나무가 우거진 무장애 숲길은 물론 봉산 능선을 따라 가볍게 등산을 즐길 수 있는 등산로가 조성되어있어 풍부한 자연조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이다.

최근 은평구가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 및 분양가상한제 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이 아파트는 전매제한 기간이 1년으로 줄어든다. 실거주 의무도 폐지되며 유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 분양가와 상관없이 중도금 대출도 받을 수 있다. 3월 주택법 시행령이 개정되면 소급 적용될 예정이다.

동부건설은 하이엔드 브랜드 명성에 걸맞게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를 지역 일대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이에 공간 활용도를 높인 특화 설계, 고급 마감재 등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주변에 최근 13년 내 공급된 아파트가 거의 없어서 새 아파트 대한 수요는 풍부한 편이다라며입지가 우수한데다 동부건설의 하이엔드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라고 전했다.

센트레빌 아스테리움 시그니처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은평구 증산동 223-6번지에 마련됐다.

[관련기사]

김우성 편집국장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 149 갈현베르빌 상가 223호, 갈현동  |  대표전화 : 02)389-2700  |  팩스 : 02)388-4979
메일 : woosung311@hanmail.net  |  정기간행물·등록번호 : 서울 다 1011  |  발행인·대표이사 : 김우성  |  인쇄인 : 김용휴  |  자문변호사 : 서태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우성
본지는 (사)한국지역신문협회 회원사이며 한국간행물 윤리위원회의 신문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요강을 준수한다.
Copyright © 2024 은평신문. All rights reserved.